본문 바로가기
즐겁게살자

아이폰 노래, 음악검색 클릭 한번으로 5초면 끝. 샤잠(shazam)

by 나는파이 2020. 12. 18.
반응형

TV 보다가 갑자기 좋은 노래 나오면

엇 저노래 제목 뭐지? 하고

궁금한 적 누구나 다 있으시죠?

 

저도 그럴때마다 급하게

멜론앱이나 네이버앱 들어가서

'음악검색' 기능을 사용했었어요.

 

근데 어플 찾아서 누르고 하다 보면

음악이 끝날 때도 많고

검색이 잘 되지도 않아서

아쉬웠던 적이 많았는데요~

 

 

 

이제 여러 번 클릭해서 들어가지 않고

클릭 한 번이면 5초 이내에

노래 찾기가가능해져서

모르시는 분들께 알려드려 볼게요!

저는 진짜 너무너무 유용하게

잘 쓰고 있는 기능이라

주변에도 열심히 알리고 있어요.

 

 

 

일단 이 방법은 아이폰에서

쓸 수 있는 방법이구요~

 

ios 14.2 이상부터 가능하기 때문에

확인해보시고 이전 버전 쓰시는 분들은

꼭 업데이트 먼저 진행해주세요.

 

저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그냥 바로바로 해버리기 때문에

지금 ios 14.3이네요.

 

 

 

자 준비됐다면

먼저 세팅부터 해볼게요.

 

설정 - 제어센터

 

들어가면 아래 제어항목 추가에

여러 가지 메뉴들이 쭉 뜨는데

파란색 아이콘 '음악인식' 클릭.

 

저는 처음에 글 대충 보고

'소리인식'을 잘못 추가했었어요.

'음악인식'입니다!!!!

 

 

 

클릭하면 항목이 위로 올라가면서

제어센터에 포함된 항목으로

변경이 됐죠? 

 

사실상 이것만 하면 끝입니다!

너무 간단하쥬?

 

 

 

상단바를 내려보면 이렇게

제어센터에 음악인식 아이콘이

추가된 모습이 보입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잘 인식하는지 기능을 한번

써보도록 할게요~

 

 

 

일단 저는 테스트를 위해

휴대폰에서 벅스어플로

learn to fly라는 노래를 재생했어요.

 

뭐 폰으로 동영상을 본다거나

요즘 인스타스토리 같은 거

많이 보잖아요?

그때 나오는 노래가 궁금할 때

써도 되고 암튼 휴대폰에서 나오는

모든 노래에 해당됩니다!

 

 

 

제어센터를 내려서

음악인식 아이콘 클릭하면

아이콘이 활성화되면서

음악 검색을 시작합니다.

 

따로 안내창 같은 건 뜨지 않아서

이거 되고 있는 거 맞나? 하고

의아해하고 있으면

상단에 바로 검색된 노래 제목이

뜬답니다^^

 

 

 

바로 눌러서 확인하시면 되는데

저는 캡처를 위해 누르지 않고

이렇게 홈화면에 남겼어요.

아까 제가 재생한 노래와 일치하죠?

 

밑에 있는 노래는 티비보다가

테스트할 겸 검색했었던 곡이에요.

 

티비보다가 검색하는 경우에는

노래가 빨리 끝나버려서

실패할 때가 많았었는데

(물론 이럴 때는 멜론앱에서

'방금그곡' 기능을 쓰면 됩니다.)

 

이 방법은 켜는데 1~2초밖에

걸리지 않아 놓칠 가능성이

훨씬 적어져서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검색된 걸 눌러보면

shazam 사이트로 접속되는데

어플도 따로 있다고 하네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둘 다

사용 가능하고 음악을 빠르게

찾아주는 기능을 가졌어요.

 

 

 

화면을 조금만 내려보면

가사도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고

관련 아티스트 앨범들도

쭉 뜨더라구요~

 

 

 

정말 너무 만족스러운 기능!

한 번만 설정해두면 되니까

나중에 해야지~ 하고 미루지 말고

빨리 해두시고 이제 궁금한 노래나

음악 나오면 누구보다 빠르게

검색해보자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