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겁게살자

아이폰 카카오톡테마 적용방법, 카톡테마 설정하기, 카톡 테마찾기 꿀팁

by 나는파이 2020. 10. 19.
반응형

 

 

꽤 오랫동안 쓰던 깜찍한 카톡 테마가 슬슬 지겹길래 가을갬성으로 찰떡인 아이폰 카톡 테마로 변경하는 김에 포스팅하려고 순서 한번 남겨봤어요. 

 

아이폰 쓰시는 분들 중에 카톡테마 바꾸려고 하시는 분들! 근데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 잘 보시고 따라오세요~   

 

일단 먼저! 맘에 드는 카톡테마를 찾아야겠죠? 이 세상엔 능력자들이 아주 많고.. 수많은 카톡 테마를 만들어 배포해주고 계십니다... 사랑해유♥ 일단 저는 네*버에서 찾으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자 먼저! 초록검색창에서 .ktheme 을검색하시구요~ 그 상태에서 블로그 쭉 구경하다가 맘에 드는 걸 선택해도 되구요~ 저는 '최신순'으로 정렬한 다음에 최근에 올라온 자료들부터 차근차근 살펴본답니다. 카톡이 업그레이드되면 예전 버전 테마들은 적용이 안될 수도 있어서 그래요^^

 

 

 

맘에 드는 테마를 찾았다면 이렇게 자료 올려둔 걸 다운 받으면 되는데요~ 자료 다운로드 화살표를 눌러주시면 화면이 자동으로 이동됩니다.

 

 

 

 

 

 

요런 화면이 나올 거예요. 그럼 오른쪽 상단에 공유하기 화살표 클릭!

 

 

 

 

 

 

그러면 목록에 이렇게 카카오톡이 뜹니다. 클릭하면 누구에게 공유할 건지 이름이 쭉~ 뜨는데요, 본인에게 공유하시면 돼요! 나에게 보내는 거죠!

 

 

 

 

 

이렇게 첨부파일과 함께 나에게 메세지보내기가 뜨면 그대로 보내서 공유해주시구요~

 

 

 

 

 

내 채팅창에 저렇게 파일이 공유됐으면 화살표 눌러서 다운받아 주세요~

 

 

 

 

 

 

다운받는 중~~

 

 

 

 

 

다운이 완료되면 다운된 파일을 다시 한번 눌러주면 이렇게 뜹니다. '테마 적용하기' 클릭!

 

 

 

 

그럼 바~로 이렇게 적용된 모습을 보실 수 있어요! 저는 이번에 완전 갬성갬성한 테마로 바꿔봤답니다, 너무 이쁨! 아주 맘에 들어요 :)

 

고대로 따라 하기만 하면 어려울 거 없으니 다들 카톡 테마 바꾸고 소소하게나마 기분전환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