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겁게살자

백파더 몬테크리스토 따라하기, 백종원 레시피

by 나는파이 2020. 11. 24.
반응형

요리에 재능도 소질도 없고

똥손 중의 똥손이긴 하지만

그래도 일단 따라해보자의

마인드로 살고 있는 저!

 

 

 

저번 주에 방송한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 마

주재료는 식빵이고 여러 가지

프렌치토스트 하는 법을

알려주셨는데요~

 

3가지 다 간단했지만

그중에 제일 먹고 싶은

레시피로 무작정 따라 하기

포스팅을 시작해봅니다~

 

 

 

따라 해 볼 음식은

바로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

이거 예전에 한번 제 동생이

해준 적 있었는데 그때도

맛있게 먹었던지라

백종원님 레시피도 기대가 됩니다.

 

재료는

달걀 물, 식빵, 슬라이스 치즈와 햄,

딸기잼, 식용유, 버터입니다.

 

 

 

일단 달걀물부터 만들건데요~

계란 양과 우유 양을

1:1로 하면 된다고 해요.

 

방송에서는 계란 3개에 풀고

우유 양도 동일하게 넣은 후

소금 1/4숟갈 넣어서 만든

계란물로 총 3가지

토스트를 진행했거든요.

 

근데 저는 하나만 할 거라서

계란 1개랑 대충 눈대중으로

계란 하나 양만큼 우유 넣고

소금도 한 꼬집만 쳤어요.

 

 

 

먼저 식빵 한 장 윗면에

딸기잼을 발라주는데요~

잼은 최대한 얇게 얇게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 참고로 잼 종류는

아무거나 쓰셔도 상관없어요.

집에 있는 거나 좋아하시는 거

모두 오케이.

 

 

 

딸기잼 위에 슬라이스 치즈를

올리는데 치즈가 식빵 크기보다

작잖아요? 옆에 생기는 빈 공간도

치즈로 가득가득 채워주세요.

 

저는 하필 이번에 산 식빵

모양이 아주 고르지 못해서

거의 퍼즐을 했네요ㅋㅋㅋㅋ

 

 

 

자 다음은 치즈 위에 식빵을

한 장 더 올릴 건데요.

요 가운데 식빵은 앞뒷면 모두

딸기잼을 발라주세요.

위 사진처럼요~

 

 

 

다음 가운데 식빵 위에

슬라이스햄 두장을 올려줍니다.

보통 네모 모양 샌드위치햄

쓰실 텐데 아까 치즈처럼 빈 공간

잘 채워주시구요~

 

저는 하필 또 집에 있는 햄이

동그란 모양....... 아놔......

그래서 그냥 대~충 채웠습니다.

 

 

 

그리고 사진에는 빠졌지만

햄 위에 마지막 식빵 올려주세요

당연히 안쪽면에 잼 발라주시고요~

 

다음은 만들어둔 계란물이

충분히 스며들 정도로

5~6번 굴려주면서

촉촉하게 적셔주기.

 

 

 

그리고 식용유 3숟갈 넣고

팬이 살짝 달궈지면

중 약불에 구워주면 됩니다.

 

구울 때 주의할 점은

10초씩만 세고 뒤집으래요!

속에 머금은 계란물까지

고루 익히기 위해서요.

 

 

 

일단 요리 똥손답게.....

저는 팬에 불 켠 채로 잠시

대화하는 사이에 팬이 너무

달궈져 가지고.........

 

일찍 뒤집는다고 뒤집었는데도

너무 익어버림.

이렇게 되면 겉은 타고 속은

안 익어서 촉촉하겠쥬?

ㅠㅠㅠㅠㅠㅠㅠㅠㅠ

 

 

 

불 약하게 줄이고

반대쪽은 좀 더 빨리 뒤집었더니

색깔 잘 나왔습니다.

이상태로 10초씩 세가면서

4~5번 더 구워줬어요.

 

 

 

기름을 너무 많이 부었는지

뭔가 흥건한 느낌이라

키친타월에 기름 빼는 중~

 

 

 

완성입니다!

일단 비주얼부터 뭐....^^

사실 빵에 치즈에 햄에

딸기쨈 조합이면 맛이

없을래야 없을 수가 없는 것

 

 

 

이 정도 확대샷은 또

오랜만에 찍어보는데

사진으로도 맛이 느껴지는

느낌입니다ㅋㅋㅋㅋㅋㅋ

 

 

 

따뜻하고 부드럽고

단짠단짠 조화가 아주 훌륭한

백파더 몬테크리스토!

 

요린이인 저에게도

난이도 최하 수준의 레시피라

누구든 쉽고 빠르게

맛있는 간식, 혹은 식사 대용의

든든한 한 끼 만드실 수 있어요.

 

이게 식빵이 3장이 들어가다 보니까

너무 배부르더라구요~

암튼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다들 도전하세용 :)

 

반응형